맛집 리뷰/대구맛집

[대구맛집] 대구의 매운맛 등갈비찜 맛집 앞산 큰골집 | 곤드레밥과 당면사리 메밀전 | 네이버 영수증 리뷰 2,000원 할인 | 웨이팅 부스가 따로 있었다.

룰루스 2022. 7. 10. 13:47
728x90
반응형

친구가 진주에서 대구까지 올라왔어요.

저랑 놀려구 ㅎㅎ

제일 먼저 가고싶다고 한 곳이 앞산 큰골집이었습니다.

원래 늦은 점심으로 먹고 낮술도 한 잔 하려고 했는데

숙소 체크인이 시간이 세시라는걸 알게 되어서

그냥 점심으로 큰골집 후딱 먹고가자고 계획이 변경

 

대구에 도착하자 마자 11시 조금 넘어서 큰골집으로 향했습니다.

 

 

큰골집

주소 : 대구 남구 대명동 722-2

전화번호 : 053-626-0888

 

 

 

대구 앞산큰골집
대구 앞산큰골집

 

이용시간

 

11:30 - 22:00

(브레이크타임 14:30 - 17:30)

 

월요일 휴무

 

 

대구 앞산큰골집
대구 앞산큰골집대구 앞산큰골집

 

메뉴

등갈비찜 13,000원

등갈비포장 11,000원

곤드레밥 5,000원

메밀전 2,000원

밀떡 2,000원

라면 2,000원

당면 2,000원

 

 

주문서를 작성해주시면 되는데 매운 등갈비에도 맵기 정도가 있더라구요. (간장갈비도 있음)

저희는 기본맛으로 했어요. 신라면과 불닭볶음면의 맵기 사이래요.

사리를 떡사리와 당면사리 중에 고르게 되어있고,

곤드레밥도 기본 1인분으로 시켰습니다.

 

메밀전을 따로 시키려고 하니 한 개는 기본으로 나온다고 그래서 안시켰습니다.

 

대구 앞산큰골집

 

포장도 많이 하러 가시던데

갈비 1인분 당 2,000원씩 할인해준다고 하니

진공 포장해줘서 냉장하면 1달까지 보관도 가능하네요 ㅎㅎ

 

 

대구 앞산큰골집
대구 앞산큰골집대구 앞산큰골집

 

기본 찬입니다.

찜에 들어갈 콩나물과 메밀전 간장소스, 무말랭이 절임이 나와요.

동치미도 함께 나옵니다.

 

동치미 덜어먹는 그릇은 막걸리 잔으로 나와요

 

 

대구 앞산큰골집

 

네이버 영수증 리뷰 2,000원 할인 

꼭 하자면서 ㅋㅋ 영수증 미리 받아야 하나 어쩌나하고

 

할인에 진심인 편입니다.

 

대구 앞산큰골집

 

메밀전 나와서 신나게 뜯어 먹고 있으면

 

 

대구 앞산큰골집

 

등갈비찜 두둥 탁

 

 

 

대구 앞산큰골집
대구 앞산큰골집

 

보글보글 끓을 때까지 가만히 두라고 하세요.

직접 해주신다고 기다리라고 손도대지말래요 ㅎㅎ

초시계 켜두고 10분 기다립니다.

 

침 줄줄 흘러요 

 

 

대구 앞산큰골집
대구 앞산큰골집대구 앞산큰골집

 

시간 확인하면서 오시더니 갑자기 당면 넣으시고

호떡 뒤집개 같은걸로 막 당면 누르시더니

 

 

대구 앞산큰골집

 

콩나물 투하

 

 

대구 앞산큰골집

 

어느샌가 2분도 안남은 시간을 보실 수있습니다.

스톱워치 보고있으면 시간 더 안가는거 아시져

 

 

 

 

 

 

보글보글 끓이고 나서

땡 !! 이제 먹어도 됩니다.

식사 시작 !

 

 

대구 앞산큰골집
대구 앞산큰골집

 

진짜 맛있었어요.

적당히 맵고 단짠 조합이 제대로

매운 짚신갈비찜 보다 쫌 더 자극적이고

맛있었습니다.

 

 

대구 앞산큰골집

 

당면도 넘 잘 익었구요.

 

 

대구 앞산큰골집

 

여기서 메뉴를 참 잘만들었다고 느낀게

이 곤드레밥입니다.

 

매운 갈비찜 양념과 곤드레 향긋한 밥이

이렇게나 잘어울리다니요.

아까 그 메밀전 찍어먹는 양념장에 비벼 먹어도 맛있고

고기 올려먹어도 맛있고

양념소스에 비벼 먹어도 맛있었습니다.

 

 

대구 앞산큰골집대구 앞산큰골집
대구 앞산큰골집

 

곤드레밥과 갈비찜 비벼먹기 (최고)

 

 

대구 앞산큰골집대구 앞산큰골집

 

남은 메밀전에 갈비랑 당면 싸먹기

이것도 별미였어요.

 

대구 앞산큰골집

 

끝까지 맛나게 먹었습니다.

매울 때쯤 동치미로 입가심하고

또 메밀전 먹다가 또 고기 먹고

곤드레밥 먹고 ㅎㅎㅎㅎ 무한루프

 

맛있게 클리어하고 갑니다.

 

 

대구 앞산큰골집대구 앞산큰골집

 

계산할 때 옆에서 리뷰 적겠다고 하니까

믿고 바로 2,000원 할인해주세요. (신뢰)

 

친구가 엄청 만족하며 먹어서

리뷰 신나서 적었습니다.

 

모두 앞산큰골집 가시거든 꼭 2,000원 할인받으셔요.

 

 

대구 앞산큰골집

 

나가는 길에 발견한 웨이팅 부스

ㅎㅎ 저희가 12시 되기 전에 와서 그냥 들어와서 바로 자리 잡았는데

먹다 보니 웨이팅이 엄청 생기더라구요.

웨이팅 부스가 있다는건 기본적으로 줄서서 먹는 집이라는 말씀 !

들리는게 10팀 넘게 웨이팅 생기던데

저렇게 공간을 마련해놔서 기다리는데 좀 덜 힘들겟어요 ㅎㅎ

 

일찍 일어난 새가 먹이를 빨리 먹었네용

얼리버드 룰루스의 앞산 큰골집 후기였습니다.

 

대구의 매운맛을 맛보고 싶으신 분들께 강력추천 !!

저는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올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