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리뷰/경북맛집

[김천맛집] 율곡동 농소초 근처 신상카페 아기자기한 리힛(르뱅쿠키, 타르트 맛집)

룰루스 2022. 5. 29. 18:34
728x90
반응형

김천 농소초등학교 근처에 아기자기한 가게가 생겼길 때 유심히 보고있었는데
보니깐 디저트 전문 카페더라구요.
작지만 감각적인 외관에 이목이 끌어집니다.


리힛
주소 : 경북 김천시 율곡동 8번지 401동 133호(이지더원상가 농협라인)

운영시간
10:00 - 20:00

별도 휴무일은 없는 것으로 보이니,
전화나 인스타 디엠으로 여쭤보시면 되겠어요.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licht_ygd

 


외관부터 정갈하게 귀엽지 않나요?
바깥에서도 버터냄새가 향긋하게 풍겨져 나왔어요.


테이크아웃 전문이라 그런지 좁은 공간을 잘 활용하는 느낌이었어요.
특이하게 에스프레소 머신이나 음료를 만드는 공간을 뒤로 빼서
홀에서는 깔끔한 모습만 볼 수 있는 것도 하나의 특징이었습니다.
아마 이것도 공간 활용을 위해서겠죠?

리힛 메뉴판


리힛 메뉴(음료)

COFFEE
아메리카노 3,800원
카페라떼 4,500원
바닐라라떼 / 토피넛라떼 5,000원

NON-COFFEE
복숭아아이스티 3,000원
스윗밀크티 / 초코라떼 / 말차라떼 5,000원

ADE(오렌지 / 자몽 / 청사과 / 플라워) 5,500원

JUICE(시즌메뉴)
딸기라떼 4,800원

TEA(얼그레이 / 루이보스바닐라 / 페퍼민드 / 캐모마일 / 애플) 4,000원

 

리힛 디저트


요즘 구움과자들이 유행하는데 거기에 걸맛게 쿠키와 타르트 종류들이 다양했어요.

리힛 메뉴(디저트)

 

에그 타르트 3,000원
월넛초코 르뱅쿠키 3,200원
쿠앤크 르뱅쿠키 3,400원
코코마카다미아 르뱅쿠키 / 호두 타르트 3,500원
밀크딸기 르뱅쿠키 / 얼그레이레몬 르뱅쿠키 3,600원
말차베리 르뱅쿠키 / 레밍턴 르뱅쿠키 3,700원
메이플무화과츄러스 르뱅쿠키 3,800원
치즈소보로 타르트 4,800원


치즈 소보로 타르트를 제외한 디저트들은 모두 3천원대로 가격도 착한 것 같아요.


저는 아이스아메리카노(3,800원) 한 잔과
코코마카다미아 쿠키(3,500원), 밀크딸기 쿠키(3,600원) 하나씩 시켰어요.


주문을 끝내고서야 내부를 좀 더 살펴볼 수 있었어요.

리힛 : 빛

이렇게 따로 부제가 있는걸 보니,
리힛은 빛이라는 의미를 지녔나봐요.
그렇게 생각하니 가게가 더 빛나보이는 것 같아요.


리힛의 아기자기한 내부입니다.
창가 좌석 세 자리와 안 쪽에 네 명이 앉을 수 있는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네요.
총 일곱 명 정도 최대로 수용가능한 것 같습니다.

테이크 아웃 전문이라 그런지 내부는 확실히 협소해요.
하지만 들어오는 볕이 좋아서 창가자리에는 한 번씩 와서 책 읽으러 와도 좋겠어요.


사장님께서 레밍턴 쿠키 하나를 더 서비스로 넣어주셨대요. (감사해요.)

히히 기분좋게 가져갑니다.
저는 집에서 먹으려고요.

리힛 디저트 카페 쿠키


레밍턴 쿠키는 눈이랑 메롱하는 표정으로 꾸며져 있는 것 같아서
어떻게 담다보니 미키마우스 같아 보이지 않나요?
귀엽죵..


코코마카마카다미아 르뱅쿠키(3,500원)
마카다미아가 통으로 들어와있고, 코코넛과 버터의 향이 엄청 많이 났어요.
생각보다 그렇게 달지도 않고 중간중간 화이트초코가 박혀있는 것 같은데
제가 화이트초코를 좋아해서 완적 극호 !! 였어요.
전체적으로 제 스타일 .. 또 사먹을 것 같아요.


밀크딸기 르뱅쿠키(3,600원)
가운데 밀크크림이 가득 들었구요. 반죽에서 딸기맛이 엄청 났어요.
토핑으로 피스타치오 가루가 뿌려져 있는 것 같았는데 이 견과류 향이 은근히 많이 나서 고급진 맛을 더해준 것 같아요.

레밍턴 르뱅쿠키(3,700원)
레밍턴 케이크는 먹어봤는데 쿠키는 처음 먹어봐요. 엄청 꾸덕한 초코쿠키에 베리류 필링이 들어있어서 맛있어요.
코코넛 가루가 뿌려져 있고, 카라멜? 소금?맛 초콜렛이 박혀 있는데 이게 또 잘 어울리네요 ㅎㅎ


전체적으로 쿠키가 마냥 달기만 하지 않고 재료 하나하나 맛을 살린 느낌이었어요.
가격 대비해서 고급진 맛이고, 커피도 쿠키랑 잘어울리는 고소한 원두 맛이에요.
농소초등학교와 이지더원상가에 있으니 근처에 가실 일 있으신 분들
김천 아기자기한 신상카페 리힛에서 당충전 한 번 어떠신가요.


그럼 저는 또 맛있는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