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정보

손쉬운 국제운전면허증 인터넷 발급 방법

룰루스 2022. 10. 26. 10:13
728x90
반응형

코로나로 꾹 잠겼던 국경의 빗장들이 서서히 풀려

대부분의 나라에서 자유 여행이 가능해졌죠?

룰루스도 이에 발 맞춰 떠나보려고 한답니다. (룰루)

 

그 전에 필요한 국제운전면허증을 발급해보았어요.

여권과 사진을 챙겨서 경찰서에 가야하는 줄 알았는데,

그냥 사진jpg 파일 하나와 인터넷으로 클릭 몇 번이면 국제 면허증 발급이 가능하더라구요. 

(수수료는 직접 내방하여 발급받는 경우보다 더 비싼 편)

 

그렇게 신청한 국제운전면허증이 일주일만에 나왔답니다.

 

국제면허증 발급

짠 ~~~ ㅎㅎㅎ 

 

국제운전면허증 첨봐서 받자마자 엄청 기쁘고 신기했어요.

신청하는데 어렵지 않고 시간도 그렇게 오래 걸리지 않아서

그 방법을 좀 공유해 볼까 합니다.

아래의 주소를 클릭하셔서 들어가면 바로 신청하는 사이트로 들어갈 수 있어요.

 

안전운전 통합민원 : https://www.safedriving.or.kr/guide/larGuide051.do?menuCode=MN-PO-1215

 

국제운전면허증 |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통합민원

아시아태평양(11개국) 베트남, 몽고, 미얀마, 우즈베키스탄, 카자흐스탄, 키르기즈스탄, 타지키스탄, 투르크메니스탄, 태국, 파키스탄, 필리핀 유럽(41개국) 그리스, 네덜란드, 노르웨이, 덴마크,

www.safedriving.or.kr

 

국제면허증 발급

국제운전면허 신청을 클릭하시면 성명과 주민번호를 입력하여 실명인증을 해야하는데요.

인증이 완료된 후에 몇 단계만 거치면 방구석에서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국제면허증 발급

이제 약관동의/행정정보제공 → 수령지/날짜 선택 → 연락처등록 → 사진등록 → 결제 → 완료

위 순서만 거치면 되는데 인터넷에 능숙한 성인이면 5분 만에 신청을 완료할 수 있는 간단한 과정이랍니다.

 

1. 인터넷으로 신청 :  6개월 이내 촬영한 여권용 사진 1매, 수수료 12,300원
2. 경찰서에서 방문하여 신청 : 본인 여권(사본 가능), 운전면허증, 6개월 이내 촬영한 여권용 사진 1매, 수수료 8,500원

 

두 가지를 잘 따져보고 선택해서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경험을  소중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함께 국외로 가는 친구들 중에 운전할 사람을 물었을 때 저는 바로 손을 들었어요.

(만 30세 이상이 보험비가 싸다 그래서 1순위이긴 했지만요 ㅎㅎ)

 

너무 재밌을 것 같다구요 !!

 

그럼 여러분들도 국제운전면허증을 손쉽게 발급받아보세요 ㅎㅎㅎ

저는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오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