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경북여행

[경북청송] 산소카페 청송 2탄 | 소노벨 청송 | 해장 포기하고 솔샘온천 이용(만족) | 천연탄산수 달기약수탕

룰루스 2022. 6. 17. 12:49
728x90
반응형

전 날의 술냄새를 이겨내지 못하고,
아침밥 먹을 시간이 다 되어
밥을 포기하고 온천으로 향합니다.

 

 


그냥 엘리베이터 타고 지하 3층으로 가서
길 따라 쭉 내려가시면
바로 온천 안내데스크가 나옵니다.

 

솔샘온천

주소 : 경북 청송군 주왕산면 하의리 859 지하3층

 

 

카드 들고올 정신이 없었기에,,

카카오페이로 결제했어요.

계좌이체는 불가능하대요 ㅠㅠ

카카오페이 결제는 처음 써봄 !!

 

 

이렇게 입장권을 주시면 입장권에 적힌 번호의

신발장과 락커룸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온천 내부는 더이상 촬영하지 않았습니다.

 

 

솔샘온천 후기 

 

말해뭐해요. 정말 좋았습니다.

물에 미네랄이 많은지 미끄덩미끄덩 거렸고,

노천탕에 탕 종류가 많았어요.

마사지가 가능하게 1인용 버블 마사지 기능이 있는 탕도 두개나 되었고

온도도 다양해서 골라서 왔다갔다 할 수 있었어요.

 

내부 컨디션도 좋을 뿐더러

안에 샴푸, 물비누, 치약 그리고 샤워타올까지 구비되어 있어서

일반 목욕탕의 여탕에는 찾아 볼 수 없는 어매니티까지 !! ㅋㅋ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산소카페의 명성답게 ㅎㅎ

공기도 정말 맑았고

주변조경에 신경을 써서 자연 속에서 온천을 하는 느낌이었습니다.

꼭 이용해보세요.

 

해장을 포기하고 갈만한 곳이었어요.

 

 

 

제 여행 키트입니다.

이솝제품인데 친구한테 선물받았구

어디 갈 때 이거 하나에 칫솔 하나만 챙기면 돼서

간편하고 좋아요.

 

이번 온천도 이솝 파우치로 해결 ~

 

 

 

해장은 김치사발면이죠 !

개운하게 씻고 나와서 김치사발면으로 해장을 하고

두번쨋날 일정을 무사히 마쳤습니다.

 

일정을 다 끝내고

달기약수터라는 곳에 가보기로 합니다.

 

 

 

달기약수탕에 다와간다는 이정표 확인

 

청송달기약수탕

주소 : 경북 청송군 청송읍 부곡리 300-6

 

달기약수터는 처음 들어봤는데, 닭요리하는 곳이 굉장히 많았어요.

달기약숫물로 백숙을 하면 닭 잡내도 안나고 더 쫄깃쫄깃해진다고 하더라구요.

저희는 물 맛만 보고 가기로 ~

 

 

 

첫번째는 옥탕으로 갔습니다.

이게 약수물이 나오는 지점들이 여러군데더라구요.

 

물은 공짜인데,

물통을 판매하는 곳이 여러군데 있었어요.

전부 닭 판매하는 곳이었구요.

 

 

 

뭔가 흐르지 않고, 이렇게 고여있는게 저는 조금은 찝찝했어요.

그래도 여기까지 왔는데 맛을 봐야죠 !

 

 

 

옆에 컵이 준비되어있습니다.

진짜 몇년만의 약수물인지요 ..

 

 

 

우와.... 맛이 .... 진짜 신기해요 !!!!!

맛이 정확하게 탄산수 맛이 나요.

안에 탄산이 들어간 듯 톡 쏘고

살짝 시큼한 느낌인데 깜짝놀랐어요.

 

그냥 달큰한 물일거라고만 생각햇는데,

전혀 색다른맛이라 너무 놀랐고,

다들 꼭 드셔보셨으면 좋겠어요.

 

 

 

달기약수물 특징

130년 전 수로공사 중 바위틈에서 솟아나는 약수를 발견하여 지금까지도 그 명성이 이어져 오고 있음

철, 규산, 염소이온, 유기탄산, 아연, 황산이온 등의 성분이 함유되어 위장병과 심장병에 좋음

지하 깊은 곳에서의 지하수와 이산화탄소가 반응해 탄산수로 변해서 톡톡 튀는 맛을 내는 탄산약수

 

 

진짜로.. 탄산약수였어요.

아무것도 모른채 따라만 갔던거라서 충격이 크게 왔습니다.

 

 

 

이 맛이 진짜 맞는건가? 하며

의심하면서 중탕도 가봤습니다.

바로 옆에 위치했어요 ㅋㅋㅋ

 

 

 

요리를 위해서 물을 이미 퍼가시는 분이 계셨는데

저희 먹으라고 조금 퍼주심

닭먹으러 오라고도 하셨지만, 물만 조금 맛봤습니다.

 

 

 

화.... 진짜 천연탄산수가 따로 없어요.

이건 맛을 보셔야 해요.

 

살짝 철분이 들어간 맛이라고 할까요?

톡쏘고 시큼하고 ㅎㅎ

맛있다고 말씀드리기는 어려운데

특이해서 꼭 경험할 만한 그런 물이었습니다.

 

 

 

하루종일 이 물만 이렇게 담아가신대요.

저 장비 탐나던데요 ㅎㅎ

 

한번 방문 하셔서 닭요리 드셔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저 멀리 보이는 천탕은 패~스 ㅎㅎ

맛이 똑같을 것 같아서요.

 

 

잘 즐기고 갑니다 청송 ㅋㅋㅋ

 

그럼 저는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올게요~~

반응형